![]() |
금호타이어 TBR(트럭버스용)타이어 고객평가단 발대식 모습 [사진=금호타이어] |
아주경제 정치연 기자=금호타이어는 한국능률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한국 산업의 산업별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충성 고객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다.
조사 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국내 남녀 소비자로 현재 이용 중인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 적극 추천부터 비추천까지 응답 비율을 세분화해 점수로 환산, 실질적인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알아볼 수 있다.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소비재와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96개 산업군 중 승용차 타이어 부문 평균인 25.8점을 크게 웃도는 32.3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평소 엄격한 제품 품질 관리는 물론 자사의 유통점 타이어프로 380개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교육과 경영 워크샵, 기술 연수 등을 실시해 기술·서비스 품질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 프로슈머 활동을 수행할 승용차용(PCR),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고객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민 금호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2012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목표로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