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배움중심수업 우수수업 나눔 워크숍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안선엽교육장)은 13일 동양인재개발원에서 2012배움중심수업 인증제에서 1,2,3등급 인증을 받은 교사 114명과 희망교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배움중심수업 우수사례 나눔”을 위한 집합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2배움중심수업 인증제에서 1등급 인증을 받은 선생님들의 배움중심 수업혁신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일반화하고 배움수업에 대한 성찰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방호석 교육학습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의 창의지성 교육과정 연구와 실천 문화 조성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지향하는 배움중심수업혁신으로부터 시작됨을 강조하고 교사와 학생의 협력적 배움을 위해 감동과 성찰이 있는 수업을 실천해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번 연수의 강사로 초빙된 안룡초 김은진 수석선생님은 “‘자기생각만들기’로 꽃피는 배움중심수업”이란 주제로 프로젝트학습 전개를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과 배움중심수업의 실제를 강의했다.

벽제초 김옥화 선생님과 원당초 김희정 선생님의 수업 사례 발표 후 우수수업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배움중심수업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성찰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협력적 배움과 나눔이 일어나는 배움중심수업 학교 문화를 안착시키기 위해 배움중심수업 역량 강화 연수 및 워크숍과 컨설팅 등 다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