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클래스는 총 130여회 운영, 많은 어린이들이 이 클래스에 참여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미술작품과 전시를 감상하고, 전시에 맞는 교육용 프로그램, 교구에 맞추어 진행되는 수업에 참여했다.
전시를 감상하고 아이들이 이에 관한 느낌과 생각을 직접 표현해 볼 수 있는 워크북 미술수업은 백화점을 찾는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매우 인기 높은 프로그램이다.
인천 신세계갤러리에서 현재 진행중인 전시 Retro-Schooldays ‘추억을 만나다’ 에서는 학창시절의 추억을 회상하고, 그 단상들을 공감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나도 만화영화 주인공’ 키즈 클래스를 매주 토요일 운영중이다.
학창시절의 추억이 담긴 만화 캐릭터들을 통해 판타지 세상을 보여주는 팝아티스트 찰스장, 아트놈의 작품들을 이용하여 어린이들이 워크시트를 활용한 가면을 만들고, 전시에 관련한 퀴즈를 풀고, 작품을 감상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현대미술을 한층 쉽고 가깝게 느낄 뿐만 아니라 상상력을 자극하고 문화적인 감수성, 심미감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전시의 키즈 클래스는 시민들의 폭넓은 문화향유를 위하여 무료로 운영 중이며, 전화예약을 통하여 가족단위로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함은 물론, 지역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하거나, 지역복지관 교사들과 연계하여 문화에 소외되기 쉬운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
신세계갤러리 담당자는 백화점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들이 함께 즐기고 느끼는 문화체험의 장으로, 어린이들이 창의성과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에듀 컬쳐 문화메카로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의 전시, 부대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시기간 중 매주 토요일 오후 2시~3시 신청문의: 032-430-1158)
프로그램 예시
박상희_재료예찬 : 신기한 미술재료(2012.6.19~7.16)
마릴린 먼로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2012.7.18~8.27)
이소영_Light Scape : 할로윈데이 호박가면 만들기(2012.9.25~11.4)
김경인_소나무의 얼과 힘 : 소나무야 소나무야(2012.2.14~3.19) 외 다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