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금융은 오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3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가한다.
행사장에서는 업종별로 구분된 협회사별 채용관(한국무역협회관·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관·벤처기업협회관·해외건설협회관)과 KB금융 추천 기업으로 이뤄진 KB국민은행관(KB히든스타500기업관), 다양한 금융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정보관 등 맞춤식 채용관이 운영된다.
현장에는 행사 운영 인력과 취업 전문 컨설턴트 50명이 배치돼 참가자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어윤대 KB금융 회장과 민병덕 국민은행장은 이날 KB금융 광고모델인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씨와 함께 얼굴을 비출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취업이나 금융 상담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직자 250명에게는 1만원권 면접지원금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굿잡은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범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야심차게 출범시킨 일자리 연결프로젝트”라며 “구직자와 구인 기업이 직접 소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