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동오초등학교(교장 박돈영)는 지난 16일 ‘혁신학교 시즌Ⅱ’ 정착과 안내를 위한 학부모 공개수업 및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공개수업은 배움중심수업으로 진행되어 배움중심수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착을 이해 기획, 학생이 새로워지고, 선생이 새로워지는 교실 수업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싨했다.
또한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부모가 학교 공동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부모로서, 의사결정과정의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공개수업은 정진영교사(수석교사)의 수업 공개를 시작으로 학부모의 600여명이 참관 학생과 교사의 믿음이 바탕이 된 즐겁고 배움이 있는 수업이 됐다.
또한 학부모 연수는 박돈영교장이 경기도 혁신학교 시즌Ⅱ 일반화를 위해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정보를 활용하는 역량,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스스로 문제를 찾아가는 역량을 키우기위해 가정과 학교가 전문적 학습공동체로서 행복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공개수업에 참석한 5학년 김모학부모는 “수업이 진행되는 내내 아이들과 교사가 같이 끊임없이 교류하고 소통하면서 함께 지식을 창조·형성해 나가는 과정이 인상적이었으며, 배움중심수업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