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CIT은 IT전공자 및 산업 종사자가 직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데 요구되는 IT역량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로, 2014년 상반기까지 시범적인 테스트 과정을 거쳐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TOPCIT은 산업계와 대학에서 공통으로 요구하는 IT역량의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IT인력의 실무능력을 강화하여 질적 수급 불균형 문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순회설명회는 고려대를 시작으로 서강대, 충남대, 경북대, 부산대, 전남대 등에서 6월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제2회 TOPCIT 경진대회를 앞두고 TOPCIT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경진대회 내용 및 참여방법 등을 안내하고, 미래 IT인재들이 IT비즈니스 현장에서의 생생한 이야기와 깊이 있는 조언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 영상은 TOPCIT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돼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제공될 계획이다.
도승희 NIPA 인재양성단장은 “미래 IT인재들과의 직접 소통을 위해 추진된 이번 TOPCIT 설명회를 계기로 IT관련학과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정보제공 기회의 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산학인력팀(042-710-1373)을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