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는 청소년들이 DISC 유형별 소통 방법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You & I“를 다음달 6일부터 27일까지 매 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최근 다양한 청소년 문제가 발생하면서 창의·인성교육 강화가 대두되고 있으며, 인성교육 확립을 위해 교육부와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이 공동으로 인성교육 프로그램 인증심사를 실시한 바 있다.
각계각층을 막론하고 전 사회적으로 왕따, 학교폭력으로 물든 학교를 정상화하기 위한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You & I” 프로그램은 인성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 인성요소 중 소통, 화합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다.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들은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자기선언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형성시킬 수 있도록 액티비티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스스로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DISC 검사를 통해 여러 가지 행동유형에 대해 파악하게 된다.
또한 DISC 검사 결과에 따라, 유형별로 그룹활동을 진행하여 유형별로 사용하는 언어를 살펴보고, 갈등상황이 발생했을 때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을 코칭질문을 통해 배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