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6월 초 한국 정부가 발표한 ‘고용률 70% 로드맵’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고용 창출 전략에 관한 국제기구의 경험을 공유해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 전략’,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전략’ 및 ‘청년고용의 핵심 쟁점과 과제’ 등 3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우선 1세션에서는 정부의 고용률 70% 로드맵의 구체적 내용을 공유하고, OECD와 ILO 전문가들과의 논의를 통해 고용창출 전략에 관한 정책시사점을 도출할 예정이다.
2세션에서는 한국의 여성고용 현황과 로드맵 전략, 양성고용격차 축소를 위한 유럽 정책사례를 중심으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전략을 모색한다.
3세션에서는 최근 고용률 증가 부진의 원인과 이에 대응한 청년고용 증진전략을 모색하고, 해외의 청년고용 도제제도 사례 공유를 통해 정책시사점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 김준경 KDI 원장, 이인재 KLI 원장, 장룩 슈나이더 OECD 경제국 부국장, 레이몬드 토레스 국제노동기구(ILO) 국제노동동향연구소 소장 등 고용 관련 국내외 최고 전문가와 정책담당자가 참석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