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지연 기자=강원도생활체육회가 인제군 용대리부터 고성군 미시령 정상 구간에서 오는 20일 '2013 미시령 도루묵 힐클라임 대회'를 개최한다.
강원도생활체육회는 16일 자전거 저변확대를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아름다운 절경을 품은 '미시령 옛길'을 강원도 관광명소로 홍보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강원도생활체육회, 인제군생활체육회, 고성군생활체육회에서 공동 주최하며 자전거 전문업체인 더 바이크(the bike)에서 주관하고 강원도, 한국관광공사, 인제군, 고성군, 고성수협에서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더바이크 홈페이지(www.thebike.co.kr)와 전화(032-322-3379)를 통해 17일까지 가능하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강원도 특산품인 도루묵 1박스가 제공된다.
임호순 강원도생활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는 하계 휴가철의 본격적인 시작과 함께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이 강원도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마음껏 즐기면서 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뿐 아니라 미시령 옛길 관광자원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