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에 공급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3차' 단지 조감도. |
지하 2층~지상 15층 20개동, 총 1152가구(전용면적 59~101㎡) 규모로 이미 입주를 시작한 수원 아이파크 시티 1·2차 3360가구와 함께 수원지역의 대표적인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약 99만㎡의 부지에 7000여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더불어 테마쇼핑몰·복합상업시설·공공시설 등이 어우러져 개발되는 민간도시개발 프로젝트다.
도시 계획부터 기획·설계·시공·분양까지 현대산업개발이 단독으로 진행해 단순한 단지 조성을 뛰어넘어 특화된 디자인 및 평면설계와 함께 친환경적 조경 등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3차는 앞서 공급된 1·2차 분양이 중대형 위주로 공급된 것과는 달리 전용 84㎡ 이하 중소형이 전체 공급 물량의 96%를 차지해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최근 사회문제로 떠오른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욕실 층상 배관에 표준바닥구조의 완충재 두께인 20㎜보다 두꺼운 30㎜의 층간완충제를 적용했다.
단지 조경은 기존 1·2차 단지에 적용된 '아일랜드 콘셉트'가 반영됐다. 아일랜드란 이웃 간의 유대 강화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 단위로 몇 개의 동을 묶어 하나의 아일랜드로 구획한 것이다. 각 아일랜드 내부는 고유의 테마를 가진 개성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고 외부는 풍성한 녹지와 산책로가 조성된다.
인근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1번 국도·남부우회로·동수원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가 위치해 있으며 수원지역의 갤러리아백화점, 그랜드백화점, 애경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과 농수산물시장, 홈플러스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 곡정초교가 개교했으며 권선 시립도서관도 인접해있다. 단지 내에 추가로 고등학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8월 개관한다. 입주는 2015년 9월 예정.(031-232-17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