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올해부터 생애주기별 IT교육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가 대상 ‘SNS활용 마케팅 IT특강’을 개최해 보다 체계적인 사회적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기업가 양성에 나서고 있다.
이날 강사로 나선 행복한웹앤미디어 허정 씨는 △효과적인 SNS활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국내외 소셜 마케팅 성공사례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허씨는 사내에서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를 강의 중간중간에 소개하는 등 실전에서 터득한 SNS 마케팅 활용 비법을 공개했다. 또한 참가자들이 트위터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직접 만들어보는 등의 실습을 옆에서 지원하기도 했다.
조봉찬 SK C&C SKMS본부장은 “이번 특강은 현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소셜마케팅 전문가를 통해 사회적 기업가들이 생생한 SNS 마케팅 비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 실질적인 IT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사회적기업 생태계 기반 조성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IT 특화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생애주기별 IT교육’은 아동, 청소년, 청년, 노인 등 각 연령대의 특성에 맞춰 필요로 하는 IT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SK C&C와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이에 앞서 지난 23일 사회적기업가 대상 ‘SNS활용 마케팅 교육’을 시작으로 내달 포토샾을 활용한 SNS디자인 교육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