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토트넘 핫스퍼 FC 주장 마이클 도슨, 안드레 빌라스 보아스 감독, 마크 터커 AIA그룹 CEO 겸 회장, 스트라이커 로베르토 솔다도가 AIA 로고가 새겨진 컵 유니폼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AIA의 이번 스폰서십 계약으로 토트넘 핫스퍼 선수들은 잉글랜드 FA컵, 캐피탈 원 컵(리그컵), 유로파리그 등 3개 컵 대회에서 AIA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뛰게 된다.
토트넘 핫스퍼는 EPL의 대표적인 상위 구단 중 하나로 전세계적으로 1억8000만명, 아시아에서 8000만명이 넘는 팬을 확보하고 있다.
AIA 로고가 새겨진 컵 대회 유니폼은 오는 22일 디나모 트빌리시를 상대로 한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 첫 경기에서 선보이게 된다.
마크 터커 AIA그룹 회장은 “AIA는 토트넘 핫스퍼를 후원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AIA가 진출해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7개 지역의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AIA 브랜드의 장점을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IA와 토트넘 핫스퍼는 신규 사업과 매출 활성화를 위한 AIA 판매사 및 여타 파트너들을 위한 인센티브, 직원과 고객 참여 활동 등 다양한 브랜드 및 마케팅 프로그램을 함께 펼치게 된다.
AIA는 자사가 진출한 아태지역 전역의 시장에서 지역사회 프로그램을 통해 토트넘과의 협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