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27일 8월 인문학 산책 특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8-26 1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주제로 홍기빈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장 강연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 부천시(시장 김만수) 평생학습센터는 27일 오후 7시 부천시민학습원 누리터에서 ‘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를 주제로 인문학산책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 〈비그포르스 복지 국가와 잠정적 유토피아〉, 〈소유는 춤춘다〉 등의 저자이자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 홍기빈 소장이 맡는다.

홍기빈 소장은 이번 ‘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를 통해 철학자로서의 면모에만 주목해온 아리스토텔레스와 비주류 경제 사상가의 대표격인 소스타인 베블런, 칼 폴라니 등을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살림살이 경제학’의 흐름을 되짚고 ‘살림살이 경제학’의 개념과 주류 경제학과의 차이 등을 알아보며 새로운 경제학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부천시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 김재홍 팀장은 “경제학에 대해 우리에게 또 다른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전 접수신청으로 100명을 선착순 마감한다. 참여 신청을 원하는 시민들은 방문 및 전화(032-625-2937), 이메일(wjy7707@korea.kr)로 하면 된다.

인문학산책은 3월~11월(7월 제외)까지 진행되는 월례특강으로 시민의 삶에 대한 통합적 성찰을 돕기 위한 인문학 과정이다.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2853,부천시평생학습센터http://learning.bucheon.go.kr,Twitter http://twitter.com/learningbc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learningb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