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인천지역의 국제회의 유치 촉진 및 국제회의 산업을 육성하고자 ‘2013년 인천광역시 국제회의 유치 개최 지원 3차 신청접수‘를 오는 9월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받는다.
이번 지원사업은 국제회의를 인천지역으로 유치 중이거나 올해 인천지역으로 개최가 확정된 국제회의를 대상으로 유치지원 해외홍보 개최지원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최대 7천만원까지 행정적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 외에도 국제회의 유치제안서 작성 및 유치컨설팅, 국제회의 공동 유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국제회의 도시 인천의 위상에 부합되는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유치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로 상반기 동안 1․2차 신청접수를 통해 개최지원 12건, 홍보지원 3건, 특별지원 7건등 총 22건의 국제회의가 이 사업을 통해 지원 받았다.
특히, 올해는 GCF(녹색기후기금) 사무국의 인천유치를 계기로 의료 및 환경 관련 국내회의를 특별지원 대상으로 포함하여 더욱 다양한 국제회의에 지원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였다.
신청접수는 인천컨벤션뷰로 홈페이지(www.incheoncvb.co.kr) 및 이메일(cvb@idtc.co.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컨벤션뷰로(032-210-1050~3)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