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 군민참여 행사 추진

  • 오는 23일까지 서천 인물사진 플래카드 아트전, 주민 소원등불 신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추진 위원회(실무위원장 조순희)는 서천지명 탄생 600주년을 기념하고 군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서천 인물사진 플래카드 아트전과 주민 소원등불 제작 사업을 추진한다.

서천 인물사진 플래카드 아트전은 “우리동네 사람들” 이라는 부제로 전 군민을 대상으로 사진을 접수받아 프린트 하여 봄의 마을 광장에 10월 기념주간에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 소원등불은 제작된 검은머리 물떼새 모형에 각자의 취향에 맞게 색칠하거나 무늬나 소원 글을 넣어 등불 형태로 봄의 마을 광장에 기념 주간 동안 설치할 예정이다.

오는 23일까지 서천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 및 신청은 (사)생태문화학교(☎ 956-0331), 또는 서천군 홈페이지(www. 600.seocheon.
co.kr)에 신청하면 된다.

조순희 실무위원장은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사업을 통해 서천군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천년을 비상하고자 하는 의미있는 행사로 모든 군민이 동참해 군민의 단결된 모습을 보여주자”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카메라와 핸드폰을 이용한 내고향 서천 인물 풍경전과 ‘주민 소원 등불 제작은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 5월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해 선정된 군민제안 기념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