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2채널 LCD 블랙박스 ‘아이나비 리얼 샷’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0-04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이나비 리얼 샷 [사진제공=팅크웨어]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팅크웨어가 2번째 액정표시장치(LCD) 블랙박스를 선보인다.

팅크웨어는 3.5인치 LCD화면을 장착한 HD급 2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리얼 샷’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나비 리얼 샷’은 고성능 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전·후방 모두 1280×720의 HD급 영상과 최대 30프레임을 지원해 선명하고 끊김 없는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3.5형 LCD가 탑재된 ‘아이나비 리얼 샷’은 실시간 전·후방 녹화영상 확인 및 블랙박스 설정을 LCD 화면에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LCD 화면 터치만으로 메모리 포맷, 충격감도 설정 등 블랙박스 관련 기능을 컴퓨터 연결 없이 변경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탑재된 LCD 화면의 터치반응 속도는 더욱 빠르고, 잔상은 적어 사용자의 눈의 피로를 덜어주며 LCD 소비 전력이 낮아 상시 및 주차 녹화 모드에서 자동차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별도 판매하는 외장 GPS를 ‘아이나비 리얼 샷’에 연결하면 차량의 정확한 위치와 속도, 주행 시간을 영상과 함께 기록한다. 또한 차량 배터리 방전 방지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주차모드 중 설정된 전압 이하로 차량의 전압이 내려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배터리 방전을 방지한다. 사용자는 차량 배터리 상태에 맞게 전압을 설정할 수 있으며 녹화 종료 타이머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아이나비 리엇 샷’은 특수 고안된 발열 구조 설계로 여름철 고온의 차량 환경에서 일정온도를 넘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종료하여 저장된 영상과 본체를 보호하는 고온차단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고로 전원이 차단될 경우 슈퍼캡을 이용하여 녹화 중이던 영상을 안전하게 저장한다.

‘아이나비 리얼 샷’의 녹화 방식은 △상시 녹화 △이벤트(충격) 녹화 △수동 녹화 △주차 녹화 등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자동 주차모드 전환, 동작에 대한 음성안내, 음성 정보 저장 기능 등을 제공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에서 블랙박스 의무 장착에 대한 법안이 통과 하는 등 블랙박스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아이나비 리얼 샷’은 전·후방 선명한 영상은 물론 손쉬운 사용법으로 누구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반응이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