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건축사협회, 건축설계업계 지속성장 위한 ‘신인건축사 대상’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0-22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상에 최재원 건축사 ‘풍기읍사무소’

지난 21일 열린 '2013 대한민국 신인건축사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건축사협회 김영수 회장(첫째줄 왼쪽 셋째)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대한건축사협회]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잠재력 있는 신인건축사를 발굴·육성해 건축설계업계의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대한민국 신인건축사 대상’이 올해 처음 열렸다.

대한건축사협회는 지난 21일 오후 4시 협회 회관에서 ‘2013 대한민국 신인건축사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건축사협회가 주관하며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후원했다.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지 만 10년이 지나지 않고 완공된 작품이 1개 이상인 건축사로 참가를 제한해 총 32명의 신인건축사가 지원했다.

국토교퉁부장관상인 대상은 최재원 건축사의 ‘풍기읍사무소’가 수상했다. 최우수상(국토교퉁부장관상)은 홍만식 건축사의 ‘청라 커낼큐브’, 김대훈 건축사 ‘Y RESORT JEJU‘가 각각 선정됐다.

우수상은 △YL빌딩(홍양표) △동숭동 모 베터 블루스(김경희) △루키 1129(김영종) △오디빌딩(강제용) △드래곤플라이DMC타워(신승현) △목3동 시장고객지원센터(곽은선) △언덕위의 바람집(선상희) △원당리주택(정기정) △다락방(강한성)이 각각 차지했다.

올해 응모 작품은 대체로 규모는 작지만 한계를 극복하려는 열정과 창의적인 역량으로 발전시켜 완성하는 과정을 볼 수 있었다고 협회측은 설명했다.

수상작은 오는 23~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건축산업대전에 전시된다. 작품집 제작 및 월간 건축사지 및 건축문화신문에도 게재된다. 또 국토부가 주최하는 ‘신진건축사 대상 설계·아이디어 공모전’ 참여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는다.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건축사협회 홈페이지(http://www.kira.or.kr 및 http://kraa.kir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