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3/11/19/20131119191209287821.jpg)
출연진: 배상면주가 김철호 마케팅 본부장,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김선국 기자
(1부에서 계속)
6차 산업으로 일군 성공 신화! 그 성공 스토리를 9편에 걸쳐 소개해드립니다.
2. 인삼쌀맥주갤러리
농림축산식품부의 6차산업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된 곳으로, 지역의 인삼을 비롯해 쌀, 밀, 보리 등을 주원료로 개발한 맥주 판매장입니다.
김포시가 지난 2011년 4월, 지역의 특산물인 인삼과 쌀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민 소득을 높이고자, 인삼쌀맥주를 개발, 전문 갤러리를 세웠습니다.
갤러리 안에 이렇게 인삼의 유래라든지 재배과정, 효능 등을 알기 쉽게 구성해 놓았기 때문에,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레스토랑과 BAR도 마련돼 있어, 양조장에서 생산한 인삼쌀맥주를 여기에서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맥주 생산하는 과정도 구경하고, 직접 맛도 보고, 게다가 인삼에 대해 배워보기도 하고요. 이렇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보니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3.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녹아있는 전통음식을 직접 연구하고, 만들고, 또 체험프로그램까지 마련한 전문기관인데요. 여기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전통과 6차 산업의 만남'입니다.
한국전통음식연구소에는 조상들의 삶과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떡카페를 열었습니다. 멤쌀떡, 찹쌀떡, 게다가 떡케이크까지! 눈도 즐겁고 입도 신나죠. 또한, 떡을 제대로 알아볼 수 있는 떡 박물관도 마련돼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보는 것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떡을 직접 만들고 맛도 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술과 떡 등 전통음식을 연구하고,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한국 전통음식 연구소! 전통과 6차산업의 성공적인 만남입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