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새책>윤태호 신작 '인천상륙작전' 1,2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13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 인기 만화 '미생'과 '이끼'로 유명한 윤태호 작가의 신작 '인천상륙작전'의 초반부가 책 1, 2권으로 묶여 출간됐다.

올 초부터 네이트웹툰과 한겨레신문에 연재되고 이 만화는 6·25전쟁 등 한국현대사를 다루고 있다. 연재 분량이 모이는 대로 계속 책으로 출간할 예정이며 앞으로 8~9권까지 나온다.
 
 늘 배가 고프지만 씩씩하게 뛰어놀고, 가끔 미군에게 ‘초코렛또’를 얻어먹기도 하는 철구, 글을 일찍 깨쳐 집안의 기대를 모았지만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지 못해 가족을 굶기는 철구 아버지, 일제 때 일본순사의 뒷일을 봐주다 해방이 되자 재빠르게 살길을 모색하는 삼촌, 그런 삼촌을 멀리하다가 먹고살기 위해 동조하게 되는 철구 엄마까지. 격동기를 거쳐 간 평범한 사람들을 대표하는 철구네 가족은 한국 현대사의 중요한 순간들을 통과하며 정치적 혼란과 전쟁의 참혹함, 급변하는 사회상을 보여준다.

 '왜 다시 6.25인가?' . 윤태호 작가는  “한국전쟁과 분단 상황은 지금의 우리가 감당하고 있는 부조리의 시작이고 우리를 옥죄는 실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한겨레출판. 232쪽. 1만3000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