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봉제업체 간 정보 교류 및 일자리 연계 등을 통해 봉제 산업의 활성화를 이끌고자 마련됐다.
공식행사는 오후 3시 1층 행복실에서 시작되며 1부 강북봉제지원센터 소개, 주요 실적 보고, 내빈소개 및 축사, 기념강연에 이어 2부 만찬회 순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유머&펀(fun) 강의로 유명한 전승훈 강사가 초빙돼 유머를 활용한 인간관계 개선, 조직관리,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을 들려준다.
공식행사와는 별도로 작품 전시회 및 바자회, 구인구직 상담 행사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관내 우수 봉제업체에서 생산된 의류제품과 강북봉제지원센터 교육생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이 전시회는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센터 학생들의 기술 숙련도와 제품 생산능력을 소개한다.
평소 봉제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라면 전문 상담가의 상담을 통해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하는 상담 행사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행사 종료 후에는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구인·구직자의 DB를 구축·관리해 향후에도 취업 알선 자료로 지속적인 활용할 예정으로 지역 내 취업난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희망자에 대해서는 센터 내 운영 중인 실습형 교육도 연계할 계획이다.
행사에는 강북구 소재 봉제업계 종사자, 봉제·의류산업협회 관계자, 강북봉제지원센터 봉제교육수료자, 봉제업체 취업희망자 그 밖에 봉제업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