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건축행정민원 감축하고 민원 만족도 향상시킨다

  • 질의사례 홈페이지 게시, 전화상담 DB 분기별 정비 및 점검시 노력도 반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 송영길)는 건축민원의 적극적 민원처리 유도를 통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고 및 민원감축을 위해 ‘건축행정민원 감축 및 민원 만족도 향상계획’을 수립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회가 발전되고 고도화 되면서 건축 민원의 질적 요구사항과 민원제기 건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민원만족도는 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인천시는 이에 대한 개선방안으로 인천시 홈페이지에 자주 묻는 질의 유형과 사례를 분기별로 제공해 단순 질의성 민원 감소 및 반복민원 발생을 감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화상담을 통한 민원해소를 위해 미추홀콜센터 전화상담 DB를 분기별로 정비하고, 반기별로 민원감축 및 만족도 제고 등 우수사례를 발굴해 각 자치구로 전파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1월에 실시할 예정인 ‘2013 건축행정 건실화’ 점검시 건축민원행정 노력도를 반영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향후 점차적으로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배점을 상향 조치해 그 동안 위반건축물 정비실적 등 일반 건축행정 운영 위주로 점검하던 것을 앞으로는 적극적인 민원처리 및 민원감축 노력도를 중점 점검하는 체계로 개편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