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분야는 대상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유아․초등 대상「영어동화, 책으로 보는 역사, 스토리텔링 수학, 교구 활용 수학, 동화가베」와 성인대상「자녀 독서지도, 생활 속 사진찍기, 한글서예, 컴퓨터활용능력 2급, 문인화」, 실버대상「영어회화 초급․중급, 컴퓨터 초급․중급, 동양고전」 및 학습동아리「동양화」등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강좌 외에, 길병원과 인하대병원의 환우 및 보호자를 대상 평생교육프로그램 「나이팅게일 독서교실 - 독서, 미술」강좌를 포함하여 총 20개 강좌이다.
신청방법은 해당분야 관련자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ijlib.or.kr)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받아 도서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중앙도서관은 강사선정위원회에서 강의계획서, 강의경력, 자격증 등을 평가하여 선정된 강사를 2월 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2014년부터는 광범위한 분야의 강사 모집을 위하여 모집 공고시 도서관에서 강좌명을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고 강사가 직접 강의계획서를 통해 강좌명을 기재하도록 하였고, 응시할 강사는 강의계획서에 강의제목과 내용에 뚜렷한 주제를 제시하고 강의대상에 맞는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자세한 모집사항은 중앙도서관 평생교육운영과로 문의(☎032-420-8420)하거나 홈페이지(www.ijlib.or.kr)를 참조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