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경제 윤소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22일 오전 10시 30분 정부세종청사 6-3동 행복청 종합사업관리상황
실에서 '제6기 대학생 블로그(blog웹(web)상에 기록하는 일지)기자단' 발대식을 갖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복청 블로그기자단 위촉은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해 투명하고 유능한 서비스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정부3,0’의 기조에 맞춰 국민과의 정보공유와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발 대식에서는 ▲기자단 위촉장 수여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소개 ▲블로그기자단 운영지침 안내
▲행복도시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사전답사여행) 등이 진행된다.
블로그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이 지급되며, 기사 작성 시 원고료(활동비)와 함께 우수기자 포상 및 행복청이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블로그기자단은 오는 12월말까지 사진, 동영상, 웹툰(webtoon인터넷에 배포하는 만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multimedia다중매체)를 활용, 행복청 공식 블로그(blog.naver.com/macc2030)에 게재하면 된다.
행복청은 전국 각지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2~27일까지 지원을 받아 기사작성능력과 대외활동 경험, 포트폴리오 등을 기준으로 총 20팀을 선발했다.
이연호 행복청 대변인은 “3단계 중앙행정기관의 이전이 마무리되는 올해는 행복도시의 성공적 안착과 도시발전을 위한 중요한 해”라면서 “참신하고 열정적인 끼로 뭉친 대학생 블로그기자단의 왕성한 활동을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