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 선거방송토론위원회, 후보자TV토론 개최 일정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22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시장 27일 밤11시10분,인천시 교육감 29일 오전10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이정희)는 세월호 침몰 사고로 인한 선거운동 위축으로 후보자간 비교기능을 가진 후보자TV토론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진 상황을 반영, 특별히 운영하고 있는 후보자TV토론 주간”(5월 22일부터 5월 29일까지) 중에 개최되는 시․도지사선거 24회, 교육감선거 24회, 비례대표 시·도의원선거 28회, 구·시·군의장선거 326회 등 총 402회의 후보자TV토론 중계방송 일정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주요 정당 선거대책위원회 및 시·도당(선거대책기구) 를 방문하여 소속 정당 추천 후보자의 철저한 TV토론 준비를 요청하였고, 시·도별 30명의 시·도지사 및 시·도교육감선거 후보자TV토론 국민평가단 운영, 후보자 및 유권자용 홍보 동영상 방영, 중앙토론위 홈페이지 “국민참여마당” 이벤트 당첨자 (손)자녀 100명에게 방송인·연예인 양성 전문 교육기관인 MBC아카데미에서 실시하는 방송 스피치 및 토론실습 참가권 제공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고,그럼에도 정당한 사유 없이 대담·토론회에 참석하지 아니한 초청 후보자에 대해서는 중계방송시 불참사실을 방송하고, 4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유권자들도 TV토론에 불참하여 유권자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않은 후보자를 예의 주시하여 선택에 참고하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중계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의 KBS 중계 수도권 시·도지사선거 후보자토론회 생중계 및 다시보기 서비스, TV토론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TV토론 다시보기”, 중앙토론위 및 각 중계방송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TV토론방송을 다시 볼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한 유권자는 누구든지 선거구별 후보자TV토론 방송일정 및 다시보기 영상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후보자TV토론 중계방송시 청각장애인 선거인을 위하여 자막방송 또는 수화통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지역 후보자토론은 인천시장의 경우 27일 밤11시10분 KBS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KBS와 MBC에서 방영할 예정이며, 인천시교육감 후보자 토론은 29일 오전 10시부터 MBC스튜디오에서 진행돼 방영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