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레이저]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커넥티드 디바이스 및 게임 소프트웨어의 세계적인 리더인 레이저(Razer)는 레이저 시냅스(Razer Synapse)의 추가 기능인 통계 & 히트맵 (Stats & Heatmaps)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25일 발표했다.
게이밍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설정 프로그램인 레이저 시냅스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통계 & 히트맵은 지금까지 레이저가 제공해온 수백만 개에 이르는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연계시키는 최신 소프트웨어이다. 사전동의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저장된 데이터를 통해 마우스 클릭 및 키를 누른 횟수, 마우스의 이동거리 등을 분석할 수 있다.
저장된 데이터는 단순한 통계 혹은 인게임 스크린샷 위에 표시되는 ‘핫 스팟(Hot Spots)’을 표시해 레이저의 게이밍 기기를 활용 하는 방법을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계 & 히트맵의 데이터가 담긴 스크린샷은 페이스북(facebook)이나 트위터(twitter)에 즉시 공유할 수 있다.
민-리앙 탄(Min-Liang Tan) 레이저 공동 창업자 겸 CEO는 “통계 & 히트맵은 구매 후에도 업계 최고의 레이저 제품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흥미롭고 독창적인 방법이다”라며, “게이머들이 활발한 테스트를 통하여 통계 & 히트맵이 발전된 호환성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도와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레이저의 통계 & 히트맵의 추가 기능인 APM(분당 행동수)도 곧 소개될 예정이다. 통계 & 히트맵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razerzone.com/kr-kr/synapse/stats/ 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전세계 수백만의 게이머들이 향유하고 있는 레이저의 게이밍 소프트웨어에 대한 모든 것은 www.razerzone.com/software에서 확인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