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스포츠캠핑장 3월 3일 개장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이상익) 송도사업소(송도스포츠파크)는 도심 속 힐링캠프로 조성한 송도스포츠캠핑장을 3일 개장한다.

송도스포츠캠핑장의 시설로는 4~6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소형텐트존 44개동, 8~10인용 단체존 8개동, 6인용 피크닉장 16개소이다.

이용료는 4인 텐트가 평일 1만3000원, 주말 1만8000원이다. 8인 텐트는 평일 5만원, 주말 7만원이며, 3월 3일부터 11월말까지 약 9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캠핑장_소형텐트존[사진제공=인천환경공단]


송도스포츠파크 내에는 수영·헬스·스쿼시·잠수풀 인공암벽 등 실내시설과 축구·농구·배구·족구·X-게임장 등의 야외시설, 9홀의 골프장과 골프연습장을 보유하여 캠핑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편익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인천의 나들이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송도스포츠캠핑장 예약은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www.eco-i.or.kr)를 통하여 실시(사용예정일 1개월 이내)하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송도스포츠캠핑장은 인천환경공단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전국 최초로 추진한 공공기관 적합형 사회활동 지원 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2014년 8월 1일 조성되었으며, 이번 캠핑장 개장과 동시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약 80여명을 채용하여 시설운영지원 등에 활용함에 따라 어르신들의 자립기반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관계자는 캠핑장 개장과 관련하여 도심 속 힐링 공간 마련으로 가족 친화를 통한 인천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는 공기업의 당연한 책무로 인천환경공단이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송도스포츠캠핑장의 많은 이용을 부탁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