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도가 30일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한 ‘2015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북도는 지난 2011년 공공부문 우수상, 2012년 광역지자체부문 대상, 2014년 광역지자체부문 우수상에 이어 올해까지 시상행사가 개최되지 않았던 2013년을 제외하고 4회 연속 수상을 이뤄냈다.
 

▲전북도가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전북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통해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인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블로거 평가단의 1차 심사와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2차 심사를 통해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

전북도는 도민 블로그 기자단 40명을 선발해 여행, 일상, 정책, 문화 분야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으며, 블로그 일일 방문자수는 3,000여명에 달하는 공공부문 파워블로거로 꼽히고 있다.

전북도 백치석 홍보기획과장은 “전라북도 블로그 콘텐츠는 포털사이트에 지속적으로 노출돼 도민뿐만 아니라, 전국민에게 전라북도를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전북의 재발견이라는 블로그 이름에 걸맞게 전라북도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201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도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온라인 홍보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