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케이블TV 20주년 특별기획 ‘지역을 디자인하다’ 방영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케이블TV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획한 3부작 풀HD 다큐멘터리인 ‘지역을 디자인하다’를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을 디자인하다' 1부는 11월 29일, 2부는 12월 3일, 3부는 12월 27일에 격주 일요일 저녁 9시에 티브로드 전 권역의 지역 채널에서 동시에 방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삶과 가치 향상에 앞장서는 티브로드의 도심 활성화 프로젝트 일환으로 우리가 사는 삶의 터전에 꼭 필요한 디자인 소개 및 확장을 다룬 다큐멘터리다.

특히 지역이라는 특수 공간과 디자인의 만남이라는 다소 난해한 주제를 시청자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촬영 기간 제작진과 함께 감으로써 보다 생생하면서도 객관적이고 체계화된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했다.

티브로드 홍성일 담당 프로듀서는 “인천시 중구와 경기도 평택시, 충남 천안시 등 새로운 숨결이 필요한 지역에 문화, 건축, 디자인 전문가들이 탐사를 통해 평소 그냥 스쳐 보내버렸던 지역의 다양한 디자인과 소중한 문화의 가치를 보다 심층적으로 재조명하기 위해 약 6개월 이상의 제작 기간을 거쳐 방송하게 됐다”며 “'지역을 디자인하다'를 통해 기존의 단순한 지역 소개 차원의 포맷에서 벗어나 공간의 미래와 비전까지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