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겨울바다를 열정으로 녹이는 '해운대 북극곰 수영축제'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05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1월 열린 제28회 해운대 북극곰 수영축제 모습. [사진제공=부산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얼음장 같은 겨울바다도 아랑곳하지 않는 ‘인간 북극곰’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겨울 바다축제가 시작된다.

부산시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국내외에서 5000여명이 참가하는 ‘제29회 해운대 북극곰 수영축제’가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북극곰 수영축제는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웨스틴조선호텔이 초기 100여명의 참가자로 시작한 이래 올해로 29회째를 맞고 있다.

특히, 올해 북극곰 수영축제에서는 참가자와 관광객들이 1박 2일간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전야제 행사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보강하여 겨울 바다의 이색 볼거리를 선사해 한국을 대표하는 겨울 바다 최고의 축제로 자리매김한다.

‘북극곰 수영축제’는 영국 BBC방송이 세계 10대 겨울 이색스포츠로 선정할 만큼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부산시민은 물론 한겨울 영하의 차가운 날씨에도 바다수영을 즐기는 국내외 수영 동호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축제의 본행사인 ‘북극곰 수영’은 오전 10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몸풀기 댄스, 겨울바다 입수, 핀수영대회 및 보물찾기 등으로 실시되며, 부대행사로는 북극곰 모래조각, 포토존, 캐릭터 엽서, 텀블러 꾸미기, 페이스&보디페인팅 체험, 환경사랑 젠가게임, 창작연날리기, 무한도전 올림픽, 세계 먹거리 탐방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북극곰 수영축제는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려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