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벤트〉 '취업준비생에 딱 맞는 민간자격증'…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무료 강좌 오픈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2016년에도 변함없이 취업사이트의 회원은 늘어만 가고 있다.

오랜 시간 취업의 문턱을 넘기 위해 노력한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사이트의 공고 하나하나를 꼼꼼히 살피고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자신의 전공을 살리거나 원하는 직종에서 일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이같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전공분야 학습의 깊이를 더하고, 관심분야의 경쟁력을 갖도록 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행사를 2월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한국직업능력개발과 경기 파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정식 인가 받은 민간자격증 교육기관이다.

이번 행사가 스펙을 쌓고 싶지만 교육비가 부담이 돼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했던 취업준비생들에겐 좋은 기회라고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측은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 가입 시 추천코드에 'edu'를 기재하면 별도의 문의없이 21개 민간자격증 전강좌를 무료 수강할 수 있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취업에 도움되고, 돈도 벌고, 노후대비도 되고, 요즘 이슈가 되고 있고, 주부들도 관심갖는 다양한 직업군과 관련된 자격증은 다음과 같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프리젠테이션전문가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진로코칭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모바일로도 학습 가능해 지루한 출o퇴근 시간을 자기계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자격증이 중요한 시대가 됐지만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 관련된 교육이나 경력을 쌓아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후죽순 범람하는 민간자격증 시대에 민간자격증에 대한 주의사항도 점검하고 자격증 전반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도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