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농업 발전을 선도할 핵심 인재 양성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BIO농업대학 및 BIO농업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BIO농업대학의 경우 양주시에 주민등록을 가진 시민으로 농업인을 우선 선발하며, BIO농업대학원은 BIO농업대학 졸업생들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모집과정은 BIO농업대학은 생활농업과, 소득작물과 2개 과정, 대학원은 창조농업과 1개 과정으로 과정 당 30명씩 총 90명을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생활농업과는 ▲기초농업 ▲텃밭관리 ▲귀농․귀촌정책을 소득작물과는 ▲원예․특용작물 재배기술 ▲농산물 유통 ▲농업미생물 등 양주지역 특화작목 위주로 교육이 진행되며, 창조농업과는 ▲CEO리더십 ▲6차산업 ▲로컬푸드 ▲스트리텔링 등 블루오션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다음달 18일까지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 기획교육팀(031-8082-7212~3)
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신입생 모집은 21세기 양주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 집중 교육하여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선진기술 농업의 선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농업인 등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