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NS홈쇼핑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제9회 NS홈쇼핑 우리먹거리 요리축제'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우리먹거리 한마당’이라는 테마의 요리문화축제에 걸맞게 NS컬쳐스테이지를 운영, 다양한 연령대의 눈높이에 맞는 오락과 건강정보 모두를 만족시키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입담과 재치가 넘치는 아프리카TV 인기 먹방 스타 BJ 4인방의 'NS수상한 먹방'을 기획했다.
NS수상한 먹방은 요리축제 현장을 방문하지 못한 관람객을 위해 인기 먹방 BJ 4인방의 축제 현장 중계 방송을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도 마치 직접 요리축제 현장 곳곳을 체험하듯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해외 먹거리 소비가 잦은 2030 고객층에게 먹방 콘셉트의 축제 콘텐츠를 통해 우리먹거리의 우수성과 건강정보를 흥미롭게 알릴 계획이다. 특히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은 우리먹거리 요리문화축제를 통해 우리 농수축산물의 소비 촉진을 유도할 음식 문화 조성의 뜻깊은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인 콘셉트 먹방과 쿡방으로 유명한 ‘BJ요리왕비룡’과 먹방여신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BJ왕쥬’는 자취생과 요리고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해물떡볶이와 각종 야채 튀김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먹벤져스로 유명한 ‘BJ허미노’와 ‘BJ잡솨’는 싱싱한 전복과 참게, 국내산 닭을 활용한 여수삼합과 참게닭곰탕을 실시간으로 요리하며 요리축제 현장을 담은 라이브 먹방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NS수상한 먹방의 먹방 스타 BJ 4인방은 정해진 공개방송이 진행되지 않는 시간에는 자유롭게 요리축제 현장을 누비며 현장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게 된다. NS수상한 먹방 온라인 중계 방송은 오는 19일12시부터 4시 30분까지 축제 현장에서 공개방송으로 진행되고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오감만족 우리먹거리 요리문화축제로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감의 장이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특히 서구화된 식문화 소비가 잦은 2030 고객층에게 우리먹거리에 대한 소중함과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아프리카TV 인기 BJ가 선보이는 명품 먹방처럼 흥미로운 축제 동영상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