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콘텐츠 산업 이해를 위한 웹진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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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6-05-25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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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국내 콘텐츠 기업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융복합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매월 제작하는 ‘융복합 콘텐츠’ 창간호를 24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간호는 업계 최신 동향을 다루는‘마켓 트렌드 리포트(Market Trend Report)’와 주요 정보를 간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한 쪽으로 요약한 ‘원 페이지 써머리(One Page Summary)’의 두 섹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MS 홀로렌즈(HoloLens) ▲드론레이싱 ▲3D 프린터를 활용한 완구업체 ▲게임과 완구의 융합콘텐츠 ‘토이 투 라이프(Toy-to-Life)’ 시장을 융복합 콘텐츠의 네 가지 주요 트렌드로 설정하고 관련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인터넷 카페에 침투한 가상현실 ▲일본 보컬로이드 캐릭터 ‘하쿠네 미쿠’를 분석·요약하고 관련 인포그래픽도 포함했다.

‘원 페이지 써머리(One Page Summary)’ 섹션에서는 융복합 콘텐츠 사례로 일본 인터넷 카페에 침투한‘VR극장 서비스’와 일본 보컬로이드 캐릭터‘하츠네 미쿠’를 예로 들며 해당 내용을 한 눈에 보기 쉽도록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다.

월간 웹진 ‘융복합 콘텐츠’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웹사이트(www.kocca.kr)의 ‘콘텐츠지식→시장동향/분석’ 게시판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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