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 오해영' OST, 이석훈 'I'll Be There' [사진=CJ E&M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그룹 SG워너비의 이석훈이 특급 화제를 이끌고 있는 드라마 ‘또 오해영’과 만난다.
7일 0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이석훈의 ‘또 오해영’의 여섯번째 OST인 ‘I’ll Be There(아이 윌 비 데어)’는 특유의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시청자들을 매혹시킬 예정이다.
특히, SG워너비에서 부드러운 매력을 맡고 있는 이석훈의 보컬이 돋보이는 ‘I’ll Be There’은 절정으로 흘러가고 있는 두 주인공 오해영(서현진 분)과 박도경(에릭 분)의 관계에 애틋한 무드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곡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 ‘시그널’과 현재 절찬리에 방영 중인 ‘디어 마이 프렌즈’ 등 다수 OST의 작편곡과 프로듀싱을 작업했던 이상훈 음악감독이 참여하여 명품 사운드를 완성해냈다.
또한, 이 곡은 미니멀한 악기 배치로 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다가 점차 일렉트로닉 기타와 스트링 앙상블을 통해 거친 질감으로 록 비트적인 사운드로 발전해나가는 드라마틱한 구성이 특징인 것으로 알려졌다.
벤의 '꿈처럼'을 비롯해 서현진X유승우의 ‘사랑이 뭔데’, 로이킴의 ‘어쩌면 나’, 정승환의 ‘너였다면’ 등 또 오해영 OST는 공개되는 OST마다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곳곳에서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라 이번 이석훈의 ‘I’ll Be There’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 31일(화) 방송된 ‘또 오해영’ 10회 시청률은 8.425%(케이블플랫폼 기준)로 tvN 월화극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제공) 이는 tvN 드라마 흥행의 주역이었던 ‘미생’의 기록도 뛰어넘은 수치이다.
한편, 지난 31일(화) 밤 11시에 방송된 tvN ‘또 오해영’ 10화는 유료플랫폼 기준 전국 가구 시청률에서 평균 8.7%, 최고 9.4%를 기록, 첫 방송부터 한 회도 빠지지 않고 매화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세 로맨스극 tvN 드라마 ‘또 오해영’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