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는 유치원 및 보육시설 계절방학기간인 7. 25~8. 5일까지 2주간, 2회차로 나누어 진행하는 예술교육과 보육을 결합한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6, 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음악과 미술, 체험 등 다양한 예술체험을 제공한다.
1주차(7월 25일~29일)에는 전문 클래식 큐레이터와 함께 이야기와 음악, 그림과 음악, 나만의 음악 만들기 등 음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융합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2주차(8월 1일~5일)에는 다양한 매체를 경험하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미술 중심의 융합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유년기의 기억이 성장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는 <어린이 여름예술학교>가 어린이들이 예술을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하는 법을 배우고,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차별로 6,7세반 각 15명씩 선착순 접수 중이며 6세 2주차 반은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는 등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사무실(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2층)로 방문접수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