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샵검색, 편의성 높이고 콘텐츠 늘리고

[사진제공=카카오]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최근 카카오톡 샵검색에 재검색 및 관련검색어 추천 기능,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네비게이션 기능, 맞춤법 검사 기능 등을 도입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톡 샵검색은 대화입력창에 있는 샵(#)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하고 친구와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검색한 결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더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풍부한 관련검색어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


원하는 검색 결과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다양한 검색 결과를 인물 정보, 뉴스, 뮤직, 동영상, 이미지, 트위터, 백과사전, 카카오스토리, 장소, 책 등 콘텐츠 형태에 맞춰 분류해 제시했다. 

4만4000여개 단어에 대한 맞춤법 검사 기능도 도입된다. 예를 들어 ‘베개’인지 ‘베게’인지 모르겠을 경우 ‘#베개베게’로 검색하면 바른 표현을 알려준다. ‘#맞춤법퀴즈’로 검색하면 흔히 실수하는 600여 개의 맞춤법 예문을 간단한 퀴즈 형식으로 제공함으로써 재미있게 정확한 표준어를 익히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용자가 원하는 것들을 카카오톡 안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와 샵검색 간의 연계도 확대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