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24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 6일 성안길에서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중점 홍보

 

아주경제 윤소 기자 =청주시는 6일 성안길 일원에서‘제24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안전문화 정착과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청주시를 비롯해 자율방재단, 청주안전모니터단, 청주재난통신단, 충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청주재난네트워크단, 청주시 응급구조지원민방위대 6개 단체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난방기구 사용으로 인한 화재 예방요령, 폭설·한파시 기본 행동수칙 등 겨울철 재난대비에 대한 홍보를 하고, 안전문화운동 홍보물을 배포하며 안전점검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올 겨울 많은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내 집·내 점포 앞 눈치우기’를 집중 홍보하며, ‘성숙한 시민정신을 발휘하여 내 가족 내 이웃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해 평상시 생활주변의 위험요인을 사전 점검하는 안전문화 의식을 확고히 가져야 한다”며 “평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생활 속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안전신문고에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안전신문고는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안전위협 요소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는 것으로,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people.go.kr)와 스마트폰 안전신문고앱에서 안전신고를 할 수 있다.  ▶ 문의전화 : 안전정책과 시설안전팀장 윤재학(☎ 043-201-162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