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NH농협손해보험 이윤배 대표이사(오른쪽)가 6일 서울 서대문구 NH농협손해보험 본사에서 한국서비스진흥협회 박상호 부회장과 함께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획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손보]

아주경제 전운 기자 = NH농협손해보험은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이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공인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도로, 정부가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등을 통해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을 선정, 인증서를 수여하고 공표한다.

NH농협손해보험은 상품개발, 판매·영업, 보험금지급, 사후관리 등 단계별 고객중심 조직과 제도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고객니즈에 맞는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민원발생건수, 불완전판매비율, 보험계약 청약철회비율, 분쟁 중 소송제기 비율, 보험금 불만족도 등에서 손해보험 업계 내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2015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획득,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6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