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겸 프로 읽어주는 골프레슨] 4.첫티샷의 중요성 "긍정적인 생각 해야"

[사진=김희겸 프로]

안녕하세요. 레슨을 읽어주는 남자 김희겸 프로입니다.

여러분들은 첫 티샷의 성공률이 얼마나 되나요? 혹시 동반자의 시선을 즐길 수가 있나요? 아니면 동반자의 시선이 부담스러우신가요?

많은 골퍼가 첫 티샷의 부담감을 많이 느끼시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첫 티샷의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방향과 거리를 보낼 수 있는지, 오늘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첫 티샷의 중요성입니다. 즐길 준비가 되셨나요? 일단 첫 티샷은 부담감을 없애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부담감을 골프에선 뭐라고 할까요? 정신력입니다.

일단 긍정적인 생각만 해야 해요. 내가 어디로 갈지, 좌측으로 갈지 우측으로 갈지, 그 생각을 하면 자꾸 불안한 생각, 부정적인 생각이 들기 때문에 스윙을 할 때 소심해지는 그런 형태가 나올 수 있어요.

항상 잘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그거 아시죠? 그것처럼 긍정적인 생각을 해주셔야 자신 있는 스윙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첫 티샷의 확률을 높이려면 첫 번째, 조준을 잘해야 합니다. 조준은 에이밍입니다. 에이밍은 내 공 뒤에서 내가 보내고자 하는 방향에 공이랑 정확하게 에이밍을 해주세요.

두 번째는 내가 어디로 보낼지를 잘 생각해 주셔야 해요. 코스의 형태에 따라서 보내고자 하는 방향에 내가 어느 지점에 조준할지 잘 생각해주세요.

세 번째는 스윙할 때 자신감입니다. 백스윙을 들어서 불안해하시면 제대로 된 스윙이 나오질 않습니다. 불안해하지 마시고 한 번 스윙하는 거 제대로 스윙을 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아닌 제가 치는 공입니다. 그러므로 자신감이 없어도 스윙을 하실 때 자신 있는 스윙을 하면 첫 티샷의 성공률이 높아지실 거에요.

제가 한 번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첫 티샷을 공략하시면 여러분도 굿 샷 날리실 수 있을 겁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