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상수도 공기업 우수기관 선정

[1]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동두천시(시장 오세창) 환경사업소는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가)등급을 받은데 이어, 환경부가 실시한 2016년도 일반 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환경부장관이 수여하는 우수기관 인증서 및 포상금 1000만 원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는 수도사업자에 대한 운영관리 실태점검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상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써, 총 인구수에 따라 평가그룹이 4그룹으로 나뉘며, 동두천시 상수도의 경우 총인구 5만명 이상 20만명 미만인 Ⅲ그룹에서 전체 48개 상수도 공기업 중 3위안에 선정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동두천시는 총 28개 세부지표 중 22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는 등 점검지표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원가절감 및 요금인상을 통한 요금현실화율 제고, 정수시설 운영관리 및 수질기준 준수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종습 환경사업소장은 “앞으로도 녹슨 상수도관 개량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시민서비스 향상에 힘쓰고 공기업 경영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