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보건사업 성과대회개최

[1]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가 연말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2016년 보건사업 성과 대회“를 오는 16일 오전10시 파주시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성과대회는 올해 추진한 시민주도형 보건사업성과를 시민과 공유함으로서 보건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향후 사업추진에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축제의 장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행사는 올 한해 추진한 보건사업을 총 정리한 포스터 전시와 지역보건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 표창,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파주시 읍·면·동 운동동아리 작품발표회로 진행된다.

특히 동아리 작품발표회는 파주시 전 지역에서 청소년, 주부, 어르신 등 전 연령층이 참가해 라인댄스, 방송댄스, 스틱운동, 근력운동, 줌바댄스 등 다양한 운동종목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즐거움이 한층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파주시보건소에서 올 한 해 추진했던 보건사업의 전반적인 성과내용을 대형 포스터와 영상으로 준비하여 시민에게 보건사업의 이해를 높이고 주민 스스로 보건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파주시는 지난해부터 관주도형에서 시민주도형으로 보건사업으로 방향을 전환해 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2년 연속 심뇌혈관질환관리, 감염병관리분야, 말라리아 방역 사업, 자살예방사업 등 다양한 보건사업분야에서 중앙 및 경기도 우수시군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대회개최로 건강증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보건사업의 확산의 기회로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