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하나카드 제공]
TEE(Trusted Execution Environment : 보안 실행 환경)는 휴대폰 CPU영역의 외부 접근이 불가능한 보안 영역을 말한다. 그 동안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조회, 결제 등 각종 카드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본인의 인증 정보가 도용이 되는 것이 아닌지 불안했던 손님들에게 앱 잠금 비밀번호를 비롯한 다양한 개인보안정보를 외부 접근 불가 영역인 TEE영역에 안심하게 보관해주는 서비스가 바로 ‘TEE기반의 하나T-Sign 안심보관 서비스’이다.
하나카드는 ‘TEE기반의 하나T-Sign 안심보관 서비스’ 뿐만 아니라, TEE영역을 활용한 지문인증, 원클릭 간편인증 등 2중 보안과 이용편의성을 고려한 하나T-Sign 간편인증 서비스도 내년 3월 내로 적용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금융시장에 수 많은 간편결제 수단이 등장하면서 비대면 비즈니스가 확대됨에 따라 공인인증서 탈취, 비밀번호 해킹 등 각종 보안 사고가 급증하는 등 불안한 온라인 금융서비스 환경 속에서 TEE기반 보안 신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보안 경쟁에서 한 발 앞서나가고자 한다. 또한, 인증 서비스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치열한 금융서비스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여 핀테크 전문 금융 기업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