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캠페인 전개

▲지난 3월 14일 최교진 교육감이 학교폭력 피켓을 들고 조치원중과 세종여고에서 등굣길 아침맞이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   (사진제공= 세종교육청)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경찰서(서장 마경석)와 함께 13일부터 5일 동안 개교학교를 포함한 10교개를 대상으로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세종시는 학교폭력 피해응답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학생 수의 증가에 따른 학교폭력 심의건수가 증가하고 있어 학교폭력 예방을 통한 선제적 대응 및 인식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등굣길 아침맞이 학교폭력 예방 활동 ▲학교폭력 바로알기 퀴즈 대회 ▲학교전담 경찰관이 들려주는 학교폭력 예방 송(song) ▲마스코트(세종이와 포돌이)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겁게 참여하며 학교폭력 예방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이번 캠페인은 세종시교육청, Wee센터, 아람센터, 세종경찰서, 해당 학교 등에서 20여명이 참여하며 캠페인 대상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인근지역 주민 등이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세종은 유입인구가 많고 학기 초 학생들의 환경 변화로 인해 학교폭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선제적 예방 활동 및 인식 제고를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