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세이부 가스, 태국 부동산 사업 진출

[세이부 가스가 분양예정인 주택(사진=세이부 가스 보도자료)]


일본 도시가스 회사 세이부 가스가 4일, 태국에 자사 최초로 해외법인을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신규법인은 태국에서 부동산 개발 및 임대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일본의 도시 가스 소매시장 전면 자유화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신규 사업 진출로 경영 다각화를 추진한다.

지난달 23일에 방콕 북부 교외 논타부리 주에 자본금 100만 바트(약 350만 엔)로 사이부 가스(SAIBUGAS)를 설립했다.

우선 현지 부동산 개발사 엔릿치 에스테이트 홀딩스와의 합작사 SG엔릿치를 통해 방콕에 총 사업비 약 13억 바트의 주택 분양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총 면적 약 3만 7000㎡, 평균 분양 면적 약 330㎡, 분양 구획 수는 74구획에 이르며 2020년 여름 입주를 예정하고 있다.

한편, 미츠비시지소 레지던스와 AP사가 합작으로 방콕에 분양 예정인 아파트(44층, 1140채) 중 30채를 구매한 후, 판매, 임대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동 아파트는 2021년 여름에 완공 예정이다.

세이부 가스 담당자는 NNA의 취재에 대해 "태국은 다수의 일본계 기업이 진출한 곳으로 주택수요가 높은 곳이다.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부동산 수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세이부 가스는 지난해 10월 첫 해외 거점으로 싱가포르에 주재원 사무소를 개설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