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재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149회에서는 진태현과 박시은 부부가 경주에 있는 한 유명 한의원을 방문해 임신 상담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한의원 진료를 받기 위해 새벽 6시부터 줄을 섰다. 이들을 길게 늘어선 줄을 기다리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한의사는 박시은에게 "나이 때문에 난소 기능이 조금 떨어져 있다"며 약을 처방했다.
이후 진태현의 진맥을 본 한의사는 "금연하고 운동을 많이 하다보니까 당을 과다로 드시는 것 같다. 그리고 화도 좀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임신에 대한 목표 의식을 너무 강하게 갖지 마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편안하게 생각하고 좋은 음식을 규칙적으로 먹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방문한 한의원은 경북 경주에 있는 '대XXX한의원'으로 알려졌다.
이곳은 5대에 걸쳐 130년여간 전통을 이어온 불임치료 전문 한의원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현재는 제4대 백수근(白水根)원장과 그의 장남인 제5대 백진호 원장이 진료를 함께 보고 있다.
이 한의원은 사전예약을 받지 않아 새벽부터 진료를 받기 위해 줄을 서야한다고 한다. 매주 수, 금요일 휴무이며, 주말에는 정상 영업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