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 임시공휴일 의결...황금연휴 날씨는? "작년 기록 보니..."

이미지 확대
Next
1 / 3
  • 혹시 모르니 우산은 챙기세요

"좀 쉬었다 할까요" 21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통해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을 결정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오늘 국무회의에서 8월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을 결정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께 짧지만 귀중한 휴식의 시간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번 의결에 대해 “현충일과 광복절이 주말과 겹쳐 쉴 수 있는 공휴일이 줄어든 것을 감안했다”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불편을 감수하며 묵묵히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작은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정부가 이날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담은 ‘관공서의 임시공휴일 지정안’을 심의·의결하면서 15일(광복절·토요일), 16일(일요일), 17일(임시공휴일)로 이어지는 사흘간의 ‘황금연휴’가 생겼다. 여름 휴가를 길게 가거나, 또는 두 번 갈 수도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그렇다면 올해 8월 15일부터 8월 17일까지의 '날씨'는 어떨까? 지난해 같은 시기의 달력을 보면 마냥 즐거워할 일은 아닐 수도 있겠다. 물론 기상엔 변수가 많은 법이지만.

※자료 : 네이버 날씨정보 (제공: 웨더아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