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 대비 2020 K-방역 엑스포 일산 킨텍스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20-08-12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도권 전문 컨벤션 센터에서 단독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방역산업 박람회 K-방역 화상 수출상담회, K-방역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 준비

[사진=킨텍스제공]

경기 고양 킨텍스는 지난 6월 영국의 캠브리지대학이 펴낸 ‘지속가능개발보고서2020’에서 대한민국이 코로나19 방역에서 OECD 33개 국가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방역 성적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 되었으며, OECD는 11일 발표한 ‘한국경제보고서’에서 "한국이 신속하고 효과적인 방역 조치로 코로나19를 가장 성공적으로 차단했다"고 극찬했다.

이렇게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타격을 받은 국면에서 모범을 보이고 세계의 관심을 받는 대한민국의 우수한 방역 관련 기술과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0 K-방역 엑스포'가 킨텍스, Kotra,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공동 주최/주관으로 다음달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장기화 대비를 위한 솔루션 제공 및 K-방역 우수성 세계전파’라는 슬로건과 함께 ‘2020 K-방역 엑스포’에서는 정부의 ‘K-방역모델’ 국제표준화 추진에 발맞추어, △검사·확진관(Test), △역학·추적관(Trace), △격리·치료관(Treat)과 코로나로 인해 파생된 신제품 및 신기술을 소개, △포스트 코로나관(Trend)을 구성한다.

사무국에서는 박람회 기간에 참가기업의 성과를 돕기 위해 △K-방역 화상 수출상담회, △K-방역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K-방역 화상 수출상담회는 구매력 및 관심도 등을 사전 검증한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참가기업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며, K-방역 구매상담회에서는 방역 제품과 기술에 관심이 높은 다중이용시설, 유통사 관계자 및 의료분야 종사자들을 초청하여 참가기업과의 상담 기회를 제공하여 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수출상담회는 비대면 상담방식을 활용한 화상 상담회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84개국 129개 코트라 해외무역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바이어의 참가의향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0 K-방역 엑스포’에서는 코로나19 국면에서 전 세계의 모범이 되는 데 큰 힘이 된 방역산업의 주요 기업들을 만날 수 있다.

㈜신성이엔지는 전염병 발생 시 의료진과 환자를 분리하여 전염병 확산을 막거나, 기류 통제를 통해 전염병 환자들의 치료 공간 확보가 가능한 음압병실을 선보인다.

전염병 확산 상황 발생 시 병실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고, 비 상황 시에는 접어서 별도 보관할 수 있으며, 사용 시와 평상시에 별도 보관하거나 공기청정기와 같은 다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자원이나 비용의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스마트 음압 병상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케어마일은 세계 최초로 출시한 건물 출입자에 대한 자동 발열 체크 및 살균 소독이 실시간으로 가능한 통과형 방역 게이트인 '케어마일 게이트 (CM-G01)'를 선보인다.

‘케어마일 게이트’는 건물 출입 방역에 최적화 되어 있어, 전 세계에서 구매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밖에도 한국의 대표 진단키트 제조사인 솔젠트와 수젠텍 진단키트 해외 특판을 맡은 ㈜케어마일은 수젠텍과 솔젠트의 진단키트도 선보인다.

㈜도구공간의 D-BOT Disinfection 또한 박람회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실내외 어디서도 주행 가능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도구공간은 순찰로봇 ‘D-Bot Corso’ 시작으로 물류로봇, 실내 촬영 기록 로봇을 개발 및 보유하고 있으면 이번 ‘2020 K-방역 엑스포’에서는 소독약 분사 및 UV램프를 탑재하여 지정된 공간을 자율로 주행하며 방역을 하는 방역로봇 D-BOT Disinfection을 선보인다.

△주식회사 화선엠텍의 ‘워크스루 진단부스’, △장우산업의 ‘음/양압텐트’, △수산씨엠씨의 ‘메디록스S’, △웰크론 헬스케어의 케어온 마스크 또한 박람회 현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이밖에도 방호복, 지능형 열화상 카메라 및 출입통제, 공기살균기, 방역 로봇 등 방역에 필수적인 제품을 취급하는 다양한 기업들을 대거 만날 수 있다.

한편, 2020 K-방역 엑스포는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와 동시 개최하여 참관객 및 바이어가 공유되며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 주최의, △Online K-Safety Expo와 연계되어 참가기업들의 홍보 효과 및 성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