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미추홀구, 주택침수가구 복구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차우열 기자
입력 2022-08-10 15: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침수 피해 입은 취약계층 2가구 복구지원

  • 하반기 다양한 진로체험 및 가족프로그램 운영

[사진=인천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 도화1동 행정복지센터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대한적십자봉사회 미추홀구지구협의회와 함께 침수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2가구에 복구지원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빌라 지하에 거주하는 2가구는 8일 내린 폭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했지만 거동이 불편하고 홀로 생활해 복구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의회는 해당 가구를 방문해 흙으로 뒤덮인 집 안팎을 청소하고 젖은 가구와 가전제품을 옮기는 등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했다.
 
또 쓸 수 없게 된 폐기물을 무상 수거하고 담요, 쌀 등 생필품이 포함된 응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복구 지원을 받은 주민은 “도움의 손길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덕분에 살아갈 용기를 얻었다”며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미영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께 위로의 말씀 드리며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더운 날씨에 수해 복구에 힘써준 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하반기 다양한 진로체험 및 가족프로그램 운영

[사진=인천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청소년 진로탐색을 위한 하반기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미추홀구 초·중·고등학생과 가족이며 코로나19 거리두기 재개 시 비대면 재료키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진로체험은 모두 18개로 △아나운서 △성우 △반려견행동교정사 △퍼스널컬러리스트 △명화스토리텔링 △전래창의놀이 △미술여행 △과학수사Ⅰ,Ⅱ △3D펜아트 △할로윈 파티플래너 △할로윈 특수분장사 △마술사 △원예테라피Ⅰ,Ⅱ,Ⅲ △바리스타Ⅰ,Ⅱ로 구성됐다.
 
가족체험은 가족이 소통하며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컬러로 만나는 우리가족 △크리스마스 테라리움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신청은 미추홀구온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박숙희 구 평생학습과 교육혁신팀장은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경험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꿈꾸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