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는 '제1회 타운보드 건강한 문화 아파트 어워드'를 열어 다산신도시자연&푸르지오(남양주)와 송파레이크파크호반써밋II(송파구)를 최종 선정해 입주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건전한 문화 형성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 데 대한 시상과 문화 포상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타운보드는 '공간의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뜻하는 KT IS의 서비스 브랜드로, 엘리베이터에서 보내는 1분을 활용해 다양한 생활정보와 콘텐츠, 아파트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아파트 입주민 간의 소통 플랫폼 역할을 해 스마트한 아파트 문화에 앞장서고자 지난해 12월 '제1회 타운보드 건강한 문화 아파트 어워드'를 개최했다.
선정 대상은 건강한 아파트 문화 형성에 타운보드를 적극 활용한 단지로, 입주민의 아이디어 제안 참여도와 현장 사원의 추천 등을 기준으로 선발했다.
선정된 아파트 단지는 다산신도시자연&푸르지오(남양주), 송파레이크파크호반써밋II(송파구)로, 관리소와 입주자 대표회가 입주민과 소통하는 수단으로 타운보드의 공지사항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긍정적인 아파트 문화를 수시로 전파하는 등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 것으로 평가됐다.
또 KT IS는 올해 '타운보드W'를 출시해 스마트한 아파트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타운보드W는 기존 25인치 세로형 미디어보다 확장된 50인치 가로형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으로, 아파트 내 문화 공간과 엘리베이터 밖의 입구 등에 설치돼 각 장소에 알맞은 콘텐츠를 보다 더 넓은 화면으로 제공하고 있다.
KT IS는 "디지털 시대에 발 맞춰 더욱 다양한 매체와 정교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로 고객 입장에서 한 걸음 앞장선 디지털 미디어 매체 및 콘텐츠를 제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T IS 타운보드 사업은 지난해 1월 모니터 수량 기준 1만 2000대에서 올해 1월 3만 5000대로 확장하는 등 지난해 대비 약 300% 이상의 아파트 입주민 고객을 확보하는 성과를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