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인 메인비즈 인증은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해 우수기업으로 육성하고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 자금, 판로 등을 연계 지원해 기업의 경영혁신활동을 촉진 및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최근 3년 동안 경영혁신 활동을 수행하고 경영 성과를 얻은 중소기업 중에서 인증이 수여되며 금융, 세제, 판로개척, 및 인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부 지원 혜택이 있다.
이번 메인비즈 인증을 취득한 아티잔은 국내 유일한 프리미엄 핸드메이드 사각싱크볼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부터 생산, 유통 및 물류를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전문기업으로 가구 및 인테리어회사와 1군 건설사 및 특급호텔 납품으로 업계에서는 품질과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신제품 개발이 쉽지 않은 싱크볼 업계에서 고객사와의 활발한 협업과 대규모투자를 통해 매년 신제품과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고 있어 관련업계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수납의 편의성을 높인 포켓시리즈와 2023년 신제품인 풀리토시리즈는 디자인과 제품의 차별화가 쉽지 않은 싱크볼에서 아티잔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을 선보임으로써 업계와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로 각인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아티잔은 생산에만 초점이 맞춰진 전통 제조업 기반의 업계에 앞서가는 디자인과 신기술을 선보여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번 메인 비즈 인증 취득은 회사의 경영혁신성과 기술력, 성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그간의 투자에 대한 의미 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